포스팅 목차
오늘은 NH투자증권 수수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거래 은행을 농협으로 쓰는 분들 중에서 투자를 할 때 NH투자증권을 고른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증권사 수수료의 경우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누구나 저렴한 수수료를 제공하는 증권사를 원하기 마련입니다. 그 외에 다양한 특징들이 있기 때문에 비교를 해보는 것이 좋겠죠.
지금부터 NH투자증권 수수료 체계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간단하게 주식과 이체 및 공모주 청약 관련 내용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NH투자증권 수수료 - 주식
먼저, NH투자증권 주식 수수료부터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온라인 매매와 모바일/스마트폰 그리고 기타 매체, 오프라인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매매 수수료
먼저, 온라인 수수료부터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홈페이지와 HTS, NH트레이더, 스마트인베스터 약정형 서비스, 주식 등 적립식 자동주문 서비스가 해당됩니다.
거래 금액에 따라서 주식 수수료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다른 증권사와 비교를 해봤을 때 다소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모바일/스마트폰 수수료
이번에는 모바일/스마트폰 거래 수수료입니다. QV MTS나 ARS 등이 해당되는 수수료율입니다. 거래금액은 200만 원 미만과 이상으로 설정이 되어 있네요.
기타 매체
NH투자증권 수수료에는 기타 매체를 통한 거래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증권플러스나 올원뱅크, 서울거래 비상장이 있습니다.
기타 매체로 매수하여 발생한 미수금으로 인한 임의 매매 시 수수료는 오프라인 매매 수수료로 적용됩니다. 반대매매의 경우 오프라인 매매 수수료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수료
NH투자증권 주식 수수료 마지막은 오프라인입니다. 영업점이나 고객지원센터 상담원 주문, 반대매매 등이 포함되는 구간입니다.
보통 오프라인과 온라인 수수료 차이가 나는 편인데 NH투자증권 크게 나지 않는 것 같네요. 다음은 업무 관련 수수료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NH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
이번에는 공모주 청약 수수료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매월 IPO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표주관회사가 NH투자증권인 경우도 있죠.
일단 높은 등급의 투자자는 온라인 청약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아닌 경우에는 건당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죠. 오프라인으로 진행을 할 경우 5,000원입니다.
NH투자증권 이체 수수료
마지막은 NH투자증권 이체 수수료입니다. 은행 이체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면 무료입니다. 영업점에서 진행할 경우 건당 1,000원의 비용이 발생하게 되네요.
📌 타행 CD/ATM 이용 수수료
마무리
지금까지 NH투자증권 수수료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공모주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은 여러 증권사 계좌를 만들어 두는 것이 편할 것입니다.
이제 투자를 시작하려는 분들은 여러 증권사들의 수수료를 비교해보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자신에게 잘 맞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